진료과목
OBSTETRICS & GYNECOLOGY
자궁경부암 정밀검사 3종
액상자궁경부세포검사(Thin Prep)
자궁경부 확대경 검사(Cervicography) 자궁경부를 최대 50배까지 확대하여 촬영하는 검사로 단독시행 정확도 94%
인유두종바이러스 검사(HPV)
3가지 병행검사시 자궁경부암 최고 99% 진단율을 보입니다.
전문의와 상의하여 초음파 검사 및 혈액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인 초음파 검진을 통해 자궁 / 난소질환을 발견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성 신체의 대사작용이나 면역작용, 과도한 질 세정제 사용, 잦은 성관계 등에 의해서 균형이 깨지게 되어 정상세균총의 변화가 생겨 질염을 유발하게 됩니다.
골반염이란 나팔관, 난소, 골반내에 염증이 생긴 상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질염이나 자궁경부염이 치료 되지 않고 방치된 경우 세균이 자궁을 통해 위로 이동하여 골반염이 발생됩니다. 골반염 의심시 항생제나 진통소염제 등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방광염은 세균이 요도를 거쳐서 방광에 감염되어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악화시에는 신장까지 염증이 생기는 신우신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성은 남성보다 요도가 짧아서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방광염의 주요 원인인 세균감염을 치료합니다.
면역력 증가에 필요한 영양소를 직접 주입함으로써 면역력을 강화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싸이모신알파1주사로 NK세포(면역세포)를 활성화 시켜 만성, 재발성 방광염에 효과적입니다.
호르몬 이상으로 난소의 남성 호르몬 분비가 증가하여 배란이 잘 일어나지 않아 생리불순, 다모증, 비만, 난임과 연관있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비만 환자의 경우 체중감량 치료를 우선으로 진행합니다. 5%의 체중감량으로도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증상에 따라 경구용 피임제 및 항체호르몬 제제를 복용합니다. 규칙적인 배란 유도, 호르몬 이상 교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고용량의 이노시톨(2g-4g/day)복용시 불규칙한 월경주기, 혈당, 인슐린 저항성 등 다낭성난소증후군의 증상이 개선되고, 임신율이 증가합니다.